홈트 가능한 스놉 라이딩 평형 감각 강화 운동! 파트 1

2022. 6. 13. 22:31눈/스노우보딩 테크닉

    상급으로 가면 라이딩 중 보드 노즈 나 테일 쪽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는 것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테일로 옮기는 일명 '후경 '은 입문 때부터 식은 죽 먹기여서 다행? 이나 문제는 여기서 노즈 쪽으로 다시 옮기는 것도 잘되야 하는데 이건 얘기가 달라집니다.  실전에서 미세하게 노즈나 테일 방향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고 다시 회복하는 것이 용이하냐는   그 라이더의 최상급 영역 다이나믹을  차별화  할수 있는 요소 입니다..  주로 파우더 라이딩에서 필요하나 미세한 조정은 일반 라이딩에서도 필수적이죠.

  이미 한번 소개 하였지만 마트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서핑보드가 그 홈트 기구입니다.

이젠  시즌 전 다치기 싫어서? 안전하게 벽에 손을 잡을 만한 것을 확보하고 올라갑니다.

 스노우보드 라이딩 자세로 중심잡고 최대한 안정되게 버티기를 합니다. 시선도 중요하니 노즈 앞쪽 적당히 먼 지점을 봅니다. 이게 좀 익숙해지면  노즈 쪽이나 테일 쪽으로 좀 무게를 싫은 다음 다시 회복하는 것을 연습합니다.  실지 유용한 것은 테일 쪽으로 실었다가 다시 노즈 쪽으로 무게를 이동하는 것이 되겠죠...  인간 본능 후경의 원칙???

   한가지 단점은 실지 슬로프에서 노즈 쪽으로 무게 옮기는 것이 연습으로 힘을 받았는지 너무 과하게 되어지기도 하는 점입니다. 고속 주행에서 노즈 방향으로 무게 중심의 너무나 과다한 이동은 보드 바인딩 고정 셋백이 적다면 매우 불안정한 상태를 만들수 있고 심하면 뒤집어 질수도 있어욤...ㅠㅠ  다음에는 요가와 가까운 무기구 홈트 예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