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alpinecarving.com에 의하면 어떤 새 부츠 (여긴 주로 알파인 부츠 얘기지만요)에 딸려나오는 깔창이라도 거의 쓸모 없을 정도의 품질이므로 걍 버림용 이랍니다.

        사람의 발은 지면을 딛고 서 있을 때 지상 위 쪽으로 불룩한 형상의 아치( arch) 모양이 종축( longitudinal ) 횡축 ( transverse )으로 2 개 있읍니다. 이 상태에서 눌려지는 힘에 따라 지상과 가까와지는 요소가 작용하여 지면과 붙게 되고 큐숀 역활도 하게 되죠. 하지만 발의 운동성과 적응 능력은 이 아치가 지상에서 가장 높은 상태인 힘을 받지않는 상태에서 가장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자~ 우리의 보드 부츠를 생각해 봅시다. 우리 보더는 힘껏 부츠 끈을 맵니다. 결과적으로 본 시합에서 운동도 하기 전에 우리는 우리의 귀중한 아치를 납작하게 만듭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반응성이 저조한 상태로 본 시합을 맞게 됩니다. 또한 통증도 유발할수 있읍니다. 그렇다고 살살 사정 봐주고 매면 어떤지 누구나 압니다. 그러면?  맞춤 깔창( foot bed )이 그 답입니다.! 이는 개개인 매우 다르게 생긴  발에 맞쳐 ( 보통 열 성형으로 본을 뜹니다.) 아치가 힘을 받지 않고 바닥에서 상승했을 때의 발바닥과 부츠 바닥 사이의 거리를 특정 소재로 메웁니다. 결과는 매우 환상적 입니다.

       최근 위 사이트에서 권장하는 열성형 깔창을  제가 이전에 간접 소개해 드린 온라인 싸이트서 45불 정도에 팔고 있는 것을 어제 밤 발견하여 한개 더 개비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프리와 알파인 부츠에 갈아 넣는 것이 귀챦어서요. 열성형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하고 시연 동영상도 있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널잠재워님과 같이 주문 들어 갑니다!

       외국 프로 보더 중에는 이것 없이는 타지 않는 독종(?) 도 있답니다

+ Recent posts